기사 메일전송
LH, 영종하늘도시 전원주택지 분양착수
  • 유경열 기자
  • 등록 2015-10-22 15:31:44

기사수정
  • 주거전용 208필지 등…상반기 분양은 전량 완판기록
    다음달 18일 15시 송도 컨벤시아서 하반기 투자설명회

 



 


[대한건설신문 유경열 기자] 쾌적한 주거환경과 장래 영종도의 발전전망을 긍정적으로 내다보고 있는 영종하늘도시에서 LH가 전원주택지와 주차장용지 신규분양에 들어간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재영)와 인천도시공사(사장 김우식)는 영종하늘도시 해안가 주거전용 단독택지 및 주차장용지 등 총 223필지(113천㎡)를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토지는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 208필지(68천㎡),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1필지(19천㎡), 주차장용지 14필지(26천㎡)이며, 주거전용 및 블록형 단독주택용지는 추첨, 주차장용지는 경쟁 입찰 방식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는 H7블록 186필지와 H17블록 22필지로 바다와 인천대교를 가장 가까이서 조망할 수 있으며 특히 영종하늘도시의 랜드 마크인 Seaside Park와 연접해 있어 영종하늘도시 내 최상의 주거여건이 조성된 전원주택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지구단위계획상 건폐율 50%, 용적률 100%, 최고 3층 3가구까지 건축가능, 필지규모는 250㎡∼590㎡로 다양하고 공급가격은 수도권 타 사업지구에 비해 저렴할 것으로 예상, 분양가격 및 조건은 감정평가 후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블록형 단독주택(BH31블록)은 Seaside Park 한가운데 위치, 공원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전면으로는 철새도래지 호수와 바다, 인천대교 조망이 뛰어나고 후면으로는 송산(해발 약 80M)의 자연산책로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요건을 갖추고 있어 고품격 타운 하우스 등 동호인 건축에 관심 있는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토지이다.


 


지구단위계획상 건폐율 50%, 용적률 120%, 최고 3층까지 건축할 수 있으며, 허용 세대수는 29세대로서 세대별 평균면적은 500㎡이다. 분양 후 세대별로 필지분할이 가능하며 1세대 당 2가구까지 건축가능하다. 주차장은 운서역세권 점포겸용 단독주택단지 내 7필지, 상업업무지역 1필지와 구읍뱃터 일반상업지역 내 2필지, 동측해수변 카페·쇼핑거리 및 휴양형 단독택지 내 4필지로서 주변의 단독 및 상업용지가 거의 매각 완료되어 활성화가 빠르게 이루어지는 지역에 위치하여 실수요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지구단위계획상 건물연면적의 30%까지 근린생활시설 등 판매시설의 설치가 가능하며 건폐율은 60%, 용적률은 위치에 따라180∼600%, 층수는 3∼10층까지 건축할 수 있다. 공급가격, 일정, 조건 등은 해당 토지 감정평가 완료 후 다음달 9일 일간신문 및 LH 홈페이지에 인터넷공고 예정이다.



또 투자 및 이해를 돕기 위하여 오는 11월18일 15:00부터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대규모 투자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최근 영종지역의 부동산시장 동향 및 전망을 진단하고 해당토지의 특 장점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며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LH 관계자는 “지난 상반기 분양한 점포겸용단독이 최고 2,365 대 1, 상업업무용지가 최고 242%의 높은 낙찰가율을 기록하며 전량 완판 되었던 만큼 이번에도 영종하늘도시의 쾌적한 주거환경과 장래 영종도의 발전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많은 실수요자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 된다“ 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터뷰/송명기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회장 “국내 건설엔지니어링 산업의 지속 성장과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합리적인 대가 체계와 적정 대가 지급’이다. 이는 우리 업계의 고질적인 수익성 문제와 젊은 엔지니어의 외면에 따른 고령화를 해소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이다. 협회는 관련 연구를 통해 정책적·...
  2.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중재법’ 강습회…600여명 참석 ‘대성황’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노석순)는 24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에서 약 600여 명의 회원사 대표자 및 안전 관리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강습회’를 개최,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서울지방고용노동청·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설명회...
  3.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김승기 원장 취임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이사장 조인호)은 22일 강남구 청담동 기계설비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제3대 김승기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기계설비산업연구원 조인호 이사장(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강석대 고문, 이상일 고문, 정달홍 명예회장, 박장호 국회...
  4. 힐스테이트, ‘아티제’와 브랜드 콜라보 팝업…특별 경험 선사 현대건설이 라이프 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티제(artisée)’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힐스테이트 입주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 단지의 힐스 라운지(HILLS LOUNGE)에서 입주 고객 대상으로 ‘힐스테이트 X 아티제’ ...
  5. 김일환 안전관리원장, 낙동강하구둑 안전진단 ‘현장 행보’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은 26일 관리원이 지난 3월부터 정밀안전진단을 수행하고 있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강하구둑을 찾아 하구둑 시설물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하는 등 ‘현장 행보’를 나섰다. 낙동강하구둑은 1987년 11월 준공, 37년이 지난 시설물로, 관리원의 정밀안전진단 전담 시설물이다. 하...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