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사람/노석순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회장
  • 유경열 기자
  • 등록 2022-12-08 14:31:20
  • 수정 2023-06-29 11:45:35

기사수정
  • 재난·사고현장 복구활동 ‘솔선수범’…서울시 ‘우수기관 상’ 받아
  • 각종 재난복구 등 공헌 활동에 앞장
  • 상생·지역산업발전에 시간·노력 투자


[대한건설신문 유경열 기자]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노석순 회장(사진)이 수도권 폭설현장을 비롯해 붕괴사고, 침수피해 등 서울시 재난 및 사고현장에서 활발한 복구활동을 펼친 공을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우수기관 상을 받았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노석순)는 7일 서울시가 주관한 ‘2022년 민관협력 우수기관’ 중 단체분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서울시회는 2015년 서울시와 긴급재난 복구 지원 협약을 체결한 이래 △사당종합체육관 붕괴사고 △서울 상도유치원 붕괴사고 △수도권 폭설현장 △수도권 침수피해 등 자연재난 및 사고에 의한 피해지역에 인력과 건설 중장비를 긴급 투입, 복구활동에 나서는 등 안전문화 확립에 앞장서 왔다.


 


서울시회는 또 서울시 및 산하기관과 협력해 건설업 관련 제도개선, 건설시공참여 주체간의 상생협력체계 구축과 공정한 건설문화 확립에 기여하는 등 지역건설 산업발전을 이루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해왔다. 


 


노석순 서울시회 회장은 “그동안 서울시회가 추진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이 인정받은 것은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 의한 아름다운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협력 지원뿐만 아니라 전문건설업계의 입장을 대변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협력사업에 더욱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민관협력 우수기관 표창은 서울시가 각 분야에서 민관협력을 실천한 우수기관(단체 및 개인)을 발굴하고 표창함으로써 시정에 참여하는 자긍심을 높이고 민관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만든 상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터뷰/송명기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회장 “국내 건설엔지니어링 산업의 지속 성장과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합리적인 대가 체계와 적정 대가 지급’이다. 이는 우리 업계의 고질적인 수익성 문제와 젊은 엔지니어의 외면에 따른 고령화를 해소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이다. 협회는 관련 연구를 통해 정책적·...
  2. 박상우 국토부 장관, 르완다 특사 방문…건설·인프라 협력 박상우 국토부 장관이 르완다를 방문해 신공항 및 배후도시 개발사업 등에 대한 협력 강화에 나섰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초청을 위한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르완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한-아프...
  3.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중재법’ 강습회…600여명 참석 ‘대성황’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노석순)는 24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에서 약 600여 명의 회원사 대표자 및 안전 관리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강습회’를 개최,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서울지방고용노동청·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설명회...
  4.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 신임 김재관·박진동 본부장 임명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이 20일 자로 신임 경영기획본부장에 김재관 인재개발팀장, 자산운용본부장에 박진동 기획조정팀장을 임명했다. 김재관 경영기획본부장은 1995년에 입사해 경영지원팀장, 법무지원팀장, 영등포지점장, 양재지점장, 인재개발팀장을 역임했다. 박진동 자산운용본부장은 1995년에 입사해 보상심사팀장, ..
  5.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영업본부, 청계산서 ‘비상 경영 실천대회’ CI GUARANTEE(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직무대행 김종서)는 13일 서울 청계산에서 비상경영체제 역량 결집을 위한 실천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김형선 영업관리본부장을 비롯한 영업관리본부 직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악화일로인 건설경기 상황을 이겨내기 위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