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안전관리원, 지하안전평가 매뉴얼 개정 토론회 개최
  • 강은주 기자
  • 등록 2024-04-19 21:02:06

기사수정
  • 계측관리 기준 고도화…지하굴착 안전성 효과 기대

(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부터) 장중렬 안전관리원 지하안전관리실 실장, 윤한섭 부산지방국토관리청 건설관리과 과장, 김동희 안전관리원 건설안전본부 본부장, 이 호 (사)한국지하안전협회 회장, 이병재 서울지방국토관리청 건설관리과 계장, 이지영 도로공사 지하안전평가센터 센터장 등이 토론회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건설신문 강은주 기자] 안전관리원이 새로 시행되는 지하 안전 평가 표준매뉴얼에 대한 담당자들의 업무 돕기에 나섰다.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은 19일 개정된 지하 안전 평가서 표준매뉴얼이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데 따른 토론회를 진주 국토안전교육원 대강당에서 18일과 19일 양일간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지하굴착 공사를 감독하는 협의기관인 지방국토관리청과 지하 안전 평가 검토기관인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기존 매뉴얼로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따랐던 계측관리 기준 등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협의기관(지방국토관리청)과 검토기관(국토안전관리원, 한국도로공사) 간의 의견 수렴을 위한 토론은 물론 업무 수행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민원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김일환 원장은 “표준매뉴얼 개정으로 지하굴착 공사의 안전관리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터뷰/송명기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회장 “국내 건설엔지니어링 산업의 지속 성장과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합리적인 대가 체계와 적정 대가 지급’이다. 이는 우리 업계의 고질적인 수익성 문제와 젊은 엔지니어의 외면에 따른 고령화를 해소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이다. 협회는 관련 연구를 통해 정책적·...
  2. 박상우 국토부 장관, 르완다 특사 방문…건설·인프라 협력 박상우 국토부 장관이 르완다를 방문해 신공항 및 배후도시 개발사업 등에 대한 협력 강화에 나섰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초청을 위한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르완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한-아프...
  3.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영업본부, 청계산서 ‘비상 경영 실천대회’ CI GUARANTEE(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직무대행 김종서)는 13일 서울 청계산에서 비상경영체제 역량 결집을 위한 실천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김형선 영업관리본부장을 비롯한 영업관리본부 직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악화일로인 건설경기 상황을 이겨내기 위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
  4.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 신임 김재관·박진동 본부장 임명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이 20일 자로 신임 경영기획본부장에 김재관 인재개발팀장, 자산운용본부장에 박진동 기획조정팀장을 임명했다. 김재관 경영기획본부장은 1995년에 입사해 경영지원팀장, 법무지원팀장, 영등포지점장, 양재지점장, 인재개발팀장을 역임했다. 박진동 자산운용본부장은 1995년에 입사해 보상심사팀장, ..
  5.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중재법’ 강습회…600여명 참석 ‘대성황’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노석순)는 24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에서 약 600여 명의 회원사 대표자 및 안전 관리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강습회’를 개최,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서울지방고용노동청·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설명회...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