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물(水)박사 류영창>암 예방 및 치유
  • 편집부
  • 등록 2024-02-17 00:21:21

기사수정
  • 불편한 진실

암의 스위치 켜기(ON) 


어떤 요인이 세포에서 산소 부족을 야기하는지 살펴보면 원인을 규명할 수 있고, 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산성(酸性) 체액 문제 


체액이 산성화되는 가장 큰 원인은 식품 섭취 종류의 변화와 관련이 크다. 과거에는 채소, 과일 등 알칼리성 식품을 많이 섭취했으나, 현대에는 설탕, 곡물 및 동물성 단백질, 인산을 함유한 탄산음료 등 산성 식품을 많이 섭취하게 되어 체액이 산성화되고 있는데, 산성 체액은 알칼리성 체액에 비하여 산소전달 효과가 매우 낮음으로 인하여 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암의 식량 역할을 하는 설탕 


일반 세포와 달리, 암세포는 에너지를 만들고 생존하기 위해 설탕을 발효하여 성장한다. 설탕을 대사하기 위해서는 비타민B, 칼륨, 마그네슘, 크롬, 아연 등 영양소를 소비하게 되어, 영양소 결핍이 발생하고, 그 결과 몸속에서 산성 물질이 만들어져, 세포와 조직은 심하게 산성화된다. 설탕이 체액 속에 많으면, 인슐린과 에스트로겐이 과다 생성되어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고, 과도한 에스트로겐은 전립선비대증, 대장암,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등을 유발하는 것이다. 


흰 밀가루 


밀가루에 포함된 글루텐 및 렉틴이라는 물질은 알레르기나 장누수증후군을 발생시키는 경향이 크고, 이로 인해 면역체계에 손상이 발생하면, 염증성 화학 물질이 홍수처럼 만들어짐으로 인하여 미네랄 등 영양소 고갈현상이 생기고, 그로 인하여, 체액이 산성화되어 암이 발생될 여건이 만들어진다. 


유제품 


유제품은 암을 유발하는 단백질인 카세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성장 호르몬인 인슐린 유상 성장 인자(IGF-1)의 혈중 농도를 증가시킴으로써, 성인에게는 암을 발생시킬 수 있는바,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의 급속한 성장과 증식은 유제품 섭취 증가와 관련 있는 것으로 연구되었다. 


과량의 동물성 단백질 섭취 


과량의 동물성 단백질 섭취로 체액이 산성화되면, 효소생성을 억제하고, 비타민D 생성을 방해함으로써 세포에 미네랄 등 영양 결핍이 발생되고 이것이 암 발생으로 연결될 수 있다. 특히, 붉은색 고기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철분을 분해하기 위해 산소 소모가 커서 암 생성, 전이가 가속화될 수 있다. 붉은 고기를 먹는 사람은 폐암 발생률이 300% 높은 것으로 나타나 있다. 


조리방법 


굽는 요리법은 ‘헤테로사이클릭 아민’이라는 발암물질을 생성한다. 또한, 설탕과 아미노산과 반응하여 갈변할 때 생기는 최종당화산물(AGEs)은 DNA 및 DNA를 복구하는데 필요한 효소까지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손상된 효소는 산소 호흡과 에너지 생성 등 중요 기능을 차단함으로써, 세포에 산소 부족을 초래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전문건설, 계약액 증가하나…지속 가능 여부 불확실” 건설경기 부진이 예상되는 가운데 민간은 침체, 공공은 양호할 전망인 가운데 전문건설업은 조기 집행으로 계약액은 증가할 수 있으나, 지속 가능 여부는 불확실하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이 최근 ‘지표로 보는 건설시장과 이슈’ 발간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2024년 1분기 ‘지표로 보는 건설시장과 ...
  2. 초대석 / 김종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직무대행 지난해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하 조합)이 창립 이래 역대 최대 32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이는 2022년 당기순이익 282억 원보다 무려 15.1% 증가한 수치다. 또 좌당 3만 3030원(1좌당 109만 2000원)의 지분가 상승으로 조합원에 수익 환원시켰다. 부동산 PF 위기·공사원가 급등·고금리 등 건설경기 ...
  3. 박상우 국토부 장관의 ‘공직 자세’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의 ‘현장 행정’에 건설업계가 지지와 함께 박수를 보내고 있다. 박 장관은 힘들어하는 건설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또 변화무쌍한 건설시장을 확인하기 위해 건설단체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부동산 PF 위기·미분양 적체·공사원가 급등·고금리 ...
  4. 동우씨엠그룹, 임직원 승진 인사 단행 종합 주거서비스그룹 동우씨엠(대표이사 회장 조만현·사진)은 2024년 상반기 관계 계열사 임직원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승진 ▷개발사업부문장 사장 이정주 ▷주거서비스1부문장 사장 최영호 ▷주거CS총괄본부장 전무이사 기용희 ▷사업주거서비스총괄본부장 전무이사 김광용 ▷C&S사업2본부 이사대우 김경원 ▷사업본부 이사대우 ..
  5. 공정위, 특판가구 담합 적발…31개사 총 931억 과징 31개 가구 제조·판매업체들이 약 10년간 신축 아파트·오피스텔에 설치하는 싱크대, 붙박이장 등 빌트인 특판 가구 구매 입찰을 담합 해오다 공정위에 적발됐다.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는 31개 가구 제조·판매업체들이 2012년부터 2022년까지 약 10년간 24개 건설사 발주 특판 가구 입찰서 투...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