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건설, 생성형 AI 활용한 이색 캠페인 영상 공개
  • 유경열 대기자
  • 등록 2024-07-08 08:22:24
  • 수정 2024-07-08 08:22:37

기사수정
  • “AI야, 2047년 현대건설 미래 프로젝트 그려줘!”
  • 최신 디지털 기술…다양한 계층 상상력 시각화

현대건설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캠페인 이미지 ‘빌더봇 무인 현장’.


[대한건설신문 유경열 대기자] 현대건설이 5일 생성형 AI를 활용한 헤리티지 캠페인 후속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며 시공간을 뛰어넘는 불변의 기업 정신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현대건설 창립 77주년을 기념해 공개한 헤리티지 캠페인 ‘HYUNDAI E&C’s WAY: The Greatest Challenge‘의 후속으로, 지속 성장과 도전을 응원하는 고객들의 댓글 이벤트인 ‘현대건설 미래 뉴스’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현대건설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캠페인 이미지 ‘화성 정주영 연구기지’.

시대적 이슈와 현대건설의 역사를 매칭한 독특한 진행이 눈길을 끈 헤리티지 캠페인은 본편과 숏츠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84만을 기록, SNS 채널에 1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화제를 모았다. 특히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2047년 현대건설의 미래 모습을 상상해 달라는 이벤트에는 ‘해저터널로 세계 여행’ ‘하늘길 고속도로 착공’ ‘해저도시 완공’ 등 기상천외한 댓글이 가득했다.


현대건설은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응모된 총 1543개의 댓글 가운데 창의력이 돋보이는 아이템을 선정하고 이를 시각화하는 방식부터 새롭게 접근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 툴을 활용해 별도의 촬영이나 녹음 없이 이미지 제작부터 내레이션까지 차별화를 둔 것이다.


현대건설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캠페인 이미지 ‘하이퍼루프’.

영상에 등장하는 AI 이미지는 총 10편으로 ▲화성 정주영 연구기지 ▲주거 복합 우주정거장 ▲지구-화성 하이퍼루프 ▲공중 테마파크 ▲해저 아파트 ▲스마트 에코시티 ▲심해 엘리베이터 등 고객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새로운 혁신을 두려워 않는 현대건설의 기업 정신이 오롯이 담겨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헤리티지 캠페인을 통해 창업주의 이념을 다시 조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미래까지 이어갈 가치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었다”라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건설산업이 바꿔 갈 미래 풍경과 기대감을 반영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매년 이색 기업PR 캠페인을 진행해 건설업의 이미지 제고와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노력해 왔다. 특히 업계에서는 드물게 웹드라마, 아트 AR 필터 등 디지털 트렌트를 빠르게 도입해 젊은 세대의 관심을 모으는 한편, 허브 채널인 뉴스룸과 유튜브를 중심으로 건설 특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온라인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문건설업 부진 끝이 안 보인다…민간 발주 영향 건설경기 악화에 따라 전문건설업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은 2일 ‘지표로 보는 건설시장과 이슈(2024년 2분기)’를 발간을 통해 선행지표 부진 누적, 부동산 PF 불확실성 등으로 건설경기 부진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2024년 2분기 ‘지표로 보는 건설시장과 이슈’에서는...
  2. 현대건설, 용인 마북서 오사카 현장 타워크레인 원격조정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 건설 로봇 특화 로보틱스랩을 구축, 건설 현장의 무인화를 앞당길 첨단 로봇들을 소개하는 등 스마트 건설기술 저변 확대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27일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기술연구원 내 로보틱스랩에서 ‘혁신 R&D 건설 로봇 기술 시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원격 제어&r...
  3. 한국도로공사, 페루에 도로 정책서 유지관리까지 ‘한수’ 도로공사가 도로 정책서부터 도로 운영 및 유지관리까지 도로 전반에 대해 페루에 전수했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6일까지 KOICA 연수센터에서 페루 교통통신부 및 국가도로청 공무원 18명을 초청 ‘도로 운영 및 유지관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4. LH, 하남교산 A2BL 등 제1차 민간 참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LH는 3기 신도시 연내 착공 및 건설경기 활성화 등을 위해 민간 참여사업 비중을 확대할 방침인 가운데 오는 2027년까지 전체 LH 인허가 물량의 30%가 민간 참여사업 방식으로 추진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1일 하남교산 A2BL 등 4개 단지 제1차 민간 참여사업 공모 우선협상대상자로 ‘대우 컨소시엄’을...
  5. 현대건설, 생성형 AI 활용한 이색 캠페인 영상 공개 현대건설이 5일 생성형 AI를 활용한 헤리티지 캠페인 후속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며 시공간을 뛰어넘는 불변의 기업 정신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현대건설 창립 77주년을 기념해 공개한 헤리티지 캠페인 ‘HYUNDAI E&C’s WAY: The Greatest Challenge‘의 후속으로, 지속 성장과 도전을 응...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