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道公 노사, 노조창립행사 대신…현장에서 대국민서비스
  • 유경열 대기자
  • 등록 2022-07-26 14:21:14

기사수정
  • 공동선포식 갖고…신뢰받는 공기업 다짐
    고속도로장학재단에 1억 6000만원 기부

도로공사 서울영업소에서 김진숙 사장(가운데), 이지웅 노조위원장(오른쪽)이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고객에게 통행권과 얼음생수, 비상LED, 안전쿠키 등이 포함된 안전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대한건설신문 유경열 대기자] 도로공사 노·사가 노조 창립기념식을 대신해 현장으로 달려가 대국민서비스를 실천하는 등 고속도로 유가족들을 위해 써달라며 고속도로장학재단에 1억 6000만원을 기부, 훈훈한 모습을 연출했다.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와 한국도로공사 노동조합(위원장 이지웅)은 노동조합 창립 35주년을 맞아 ‘대국민서비스 혁신 노사공동선언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내외 여건을 고려, 노조 창립기념식을 취소하고 국민 우선의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대국민서비스 혁신 노사공동선언 선포식으로 대신했다. 국민 생명권 보호를 위한 고속도로 대국민 안전캠페인 전개,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고속도로 교통사고 유가족 기부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에서 도로공사 노사는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최상의 도로교통서비스 제공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자율적인 청렴·윤리문화 정착 ▲중소기업 지원, 양질 일자리 창출 등 상생경영 강화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안전한 고속도로 만들기 등 4대 테마를 적극 실천해나가기로 선언했다.


 


선포식에 이어 서울영업소, 안성휴게소(부산방향) 등 전국 주요 영업소 및 휴게소에서 노사합동으로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이용 고객들에게 안전벨트 착용 홍보를 진행하는 한편 졸음사고 및 2차사고 경각심 고취를 위해 얼음생수와 사고예방 비상LED, 졸음 예방을 위한 안전쿠키 등 총 2000 세트를 제공했다. 또 도로공사 노사는 노동조합 간부들의 자발적 모금액 및 창립기념식 행사비 절감액 등을 활용, 고속도로 유가족의 경제적 자립 및 생계 지원에 써주도록 고속도로장학재단에 1억 6000만원을 기부했다.


 


행사에 앞서 도로공사 노동조합은 임시대의원대회를 개최, ‘국민을 위한 고속도로 공공성 사수 특별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1년 365일 헌신하고 봉사함으로써 고속도로의 공공성을 지켜나갈 것을 천명한 것이다.


 


도로공사 김진숙 사장은 “노사가 함께 대국민서비스 혁신을 국민께 약속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서 뜻 깊다”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의 자세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뢰받는 국민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웅 노조위원장은 “창립기념식까지 취소하며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은 국민들을 위해 공공성을 지키고, 최상의 도로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9000도공인의 의지 표명이며 우리 공사가 국민 중심의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터뷰/송명기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회장 “국내 건설엔지니어링 산업의 지속 성장과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합리적인 대가 체계와 적정 대가 지급’이다. 이는 우리 업계의 고질적인 수익성 문제와 젊은 엔지니어의 외면에 따른 고령화를 해소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이다. 협회는 관련 연구를 통해 정책적·...
  2.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중재법’ 강습회…600여명 참석 ‘대성황’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노석순)는 24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에서 약 600여 명의 회원사 대표자 및 안전 관리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강습회’를 개최,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서울지방고용노동청·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설명회...
  3.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김승기 원장 취임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이사장 조인호)은 22일 강남구 청담동 기계설비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제3대 김승기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기계설비산업연구원 조인호 이사장(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강석대 고문, 이상일 고문, 정달홍 명예회장, 박장호 국회...
  4. 힐스테이트, ‘아티제’와 브랜드 콜라보 팝업…특별 경험 선사 현대건설이 라이프 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티제(artisée)’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힐스테이트 입주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 단지의 힐스 라운지(HILLS LOUNGE)에서 입주 고객 대상으로 ‘힐스테이트 X 아티제’ ...
  5. 김일환 안전관리원장, 낙동강하구둑 안전진단 ‘현장 행보’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은 26일 관리원이 지난 3월부터 정밀안전진단을 수행하고 있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강하구둑을 찾아 하구둑 시설물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하는 등 ‘현장 행보’를 나섰다. 낙동강하구둑은 1987년 11월 준공, 37년이 지난 시설물로, 관리원의 정밀안전진단 전담 시설물이다. 하...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