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물(水)박사 류영창>고지혈증②
  • 편집부
  • 등록 2023-11-20 09:49:16

기사수정
  • 불편한 진실

고지혈증약의 문제


고지혈증약을 단기간 복용할 때는 큰 문제가 나타나지 않지만, 장기간 복용하면서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 원인 모를 통증이 나타나는 바, 그 이유는 근육을 녹여서 부족한 콜레스테롤을 가져오기 때문이다.


- 간기능 약화가 발생되는 이유는 간을 억압하여,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함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것이다.


- 무기력증·우울증에 대해서는 일본의 연구 사례를 기술한다. 일본철도(JR) 히가시 니혼(東日本)과 데이쿄(帝國)대학의 공동 연구에따르면, 일본 중앙선에서 열차에 뛰어들어 자살한 55~60세 남성의 90%가 콜레스테롤 저하제를 복용하고 있었다고 한다.


- 호르몬 공급 부족으로 인하여 성(性)능력약화가 발생한다.


- 스타틴계열 약물이 심장을 가지런히 뛰게 하는 코큐텐 생성을 막기 때문에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약복용을 지양하고, 자연 생활요법으로 대처하는 것이 좋다.


식이요법


채식 위주 식단은 부작용 없이 스타틴 계열 약물만큼 콜레스테롤 강하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다. 나단 프리티킨, 딘 오니시 같은 생활양식 의학 선구자들은 심장병이 진행된 환자들에게 심장병이 거의 없는 아시아와 아프리카인들 주로 먹는 채식 위주 식사를 권한 적이 있다. 그들이 기대했던 것은 건강한 식단으로 질병의 진행을 멈추고 더 이상 나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상태가 점점 좋아졌다. 


그들이 동맥을 막는 음식 섭취를 중단하자마자 몸에 쌓여있던 플라크들이 녹아 없어지기 시작했다. 심지어 심한 심혈관질환을 앓던 환자도 호전을 보였다. 육고기에 있는 세균이 ‘내독소’가 되어 포화지방에 의해 장관 벽을 가로질러 혈액까지 운송되는데, 혈중에 들어오면 염증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심장병 환자가 자신의 식단을 과일, 야채, 통곡물 및 콩을 포함한 채식 위주로 바꾸면 증상이 급격히 개선되는 것이다. 오니시 박사는 운동을 하든 하지 않든 채식 위주 식사를 한 환자들은 불과 몇 주 만에 협심증 발작이 91%나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Mind Control


사냥하며 살던 구석기시대를 생각해 보자. 사냥을 잘하거나, 맹수에 먹히지 않고 잘 도망가기 위해서는 인체내에서 교감신경이 작용하여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을 높여야 한다. 이러한 현상을 현대사회에서는 ‘스트레스’라고 부른다. 따라서,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것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태를 의미하므로,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체질을 만들든지, 호흡, 명상, 기도 등을 하여 스트레스를 극복할 장치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문건설업 부진 끝이 안 보인다…민간 발주 영향 건설경기 악화에 따라 전문건설업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은 2일 ‘지표로 보는 건설시장과 이슈(2024년 2분기)’를 발간을 통해 선행지표 부진 누적, 부동산 PF 불확실성 등으로 건설경기 부진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2024년 2분기 ‘지표로 보는 건설시장과 이슈’에서는...
  2. 현대건설, 용인 마북서 오사카 현장 타워크레인 원격조정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 건설 로봇 특화 로보틱스랩을 구축, 건설 현장의 무인화를 앞당길 첨단 로봇들을 소개하는 등 스마트 건설기술 저변 확대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27일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기술연구원 내 로보틱스랩에서 ‘혁신 R&D 건설 로봇 기술 시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원격 제어&r...
  3. 한국도로공사, 페루에 도로 정책서 유지관리까지 ‘한수’ 도로공사가 도로 정책서부터 도로 운영 및 유지관리까지 도로 전반에 대해 페루에 전수했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6일까지 KOICA 연수센터에서 페루 교통통신부 및 국가도로청 공무원 18명을 초청 ‘도로 운영 및 유지관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4. 현대건설, 생성형 AI 활용한 이색 캠페인 영상 공개 현대건설이 5일 생성형 AI를 활용한 헤리티지 캠페인 후속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며 시공간을 뛰어넘는 불변의 기업 정신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현대건설 창립 77주년을 기념해 공개한 헤리티지 캠페인 ‘HYUNDAI E&C’s WAY: The Greatest Challenge‘의 후속으로, 지속 성장과 도전을 응...
  5. 전문건설협회, 이정식 고용부 장관 만나…애로사항 건의 전문건설협회가 이정식 고용부 장관을 만나 장애인 고용부담금 개선, 중대재해처벌법(중재법) 합리적 개정, 외국인력 활용도 제고 등을 요청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회장 윤학수)는 8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이정식 ...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