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물(水)박사 류영창>고지혈증②
  • 편집부
  • 등록 2023-11-20 09:49:16

기사수정
  • 불편한 진실

고지혈증약의 문제


고지혈증약을 단기간 복용할 때는 큰 문제가 나타나지 않지만, 장기간 복용하면서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 원인 모를 통증이 나타나는 바, 그 이유는 근육을 녹여서 부족한 콜레스테롤을 가져오기 때문이다.


- 간기능 약화가 발생되는 이유는 간을 억압하여,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함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것이다.


- 무기력증·우울증에 대해서는 일본의 연구 사례를 기술한다. 일본철도(JR) 히가시 니혼(東日本)과 데이쿄(帝國)대학의 공동 연구에따르면, 일본 중앙선에서 열차에 뛰어들어 자살한 55~60세 남성의 90%가 콜레스테롤 저하제를 복용하고 있었다고 한다.


- 호르몬 공급 부족으로 인하여 성(性)능력약화가 발생한다.


- 스타틴계열 약물이 심장을 가지런히 뛰게 하는 코큐텐 생성을 막기 때문에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약복용을 지양하고, 자연 생활요법으로 대처하는 것이 좋다.


식이요법


채식 위주 식단은 부작용 없이 스타틴 계열 약물만큼 콜레스테롤 강하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다. 나단 프리티킨, 딘 오니시 같은 생활양식 의학 선구자들은 심장병이 진행된 환자들에게 심장병이 거의 없는 아시아와 아프리카인들 주로 먹는 채식 위주 식사를 권한 적이 있다. 그들이 기대했던 것은 건강한 식단으로 질병의 진행을 멈추고 더 이상 나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상태가 점점 좋아졌다. 


그들이 동맥을 막는 음식 섭취를 중단하자마자 몸에 쌓여있던 플라크들이 녹아 없어지기 시작했다. 심지어 심한 심혈관질환을 앓던 환자도 호전을 보였다. 육고기에 있는 세균이 ‘내독소’가 되어 포화지방에 의해 장관 벽을 가로질러 혈액까지 운송되는데, 혈중에 들어오면 염증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심장병 환자가 자신의 식단을 과일, 야채, 통곡물 및 콩을 포함한 채식 위주로 바꾸면 증상이 급격히 개선되는 것이다. 오니시 박사는 운동을 하든 하지 않든 채식 위주 식사를 한 환자들은 불과 몇 주 만에 협심증 발작이 91%나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Mind Control


사냥하며 살던 구석기시대를 생각해 보자. 사냥을 잘하거나, 맹수에 먹히지 않고 잘 도망가기 위해서는 인체내에서 교감신경이 작용하여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을 높여야 한다. 이러한 현상을 현대사회에서는 ‘스트레스’라고 부른다. 따라서,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것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태를 의미하므로,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체질을 만들든지, 호흡, 명상, 기도 등을 하여 스트레스를 극복할 장치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전문건설, 계약액 증가하나…지속 가능 여부 불확실” 건설경기 부진이 예상되는 가운데 민간은 침체, 공공은 양호할 전망인 가운데 전문건설업은 조기 집행으로 계약액은 증가할 수 있으나, 지속 가능 여부는 불확실하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이 최근 ‘지표로 보는 건설시장과 이슈’ 발간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2024년 1분기 ‘지표로 보는 건설시장과 ...
  2. 초대석 / 김종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직무대행 지난해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하 조합)이 창립 이래 역대 최대 32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이는 2022년 당기순이익 282억 원보다 무려 15.1% 증가한 수치다. 또 좌당 3만 3030원(1좌당 109만 2000원)의 지분가 상승으로 조합원에 수익 환원시켰다. 부동산 PF 위기·공사원가 급등·고금리 등 건설경기 ...
  3. 박상우 국토부 장관의 ‘공직 자세’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의 ‘현장 행정’에 건설업계가 지지와 함께 박수를 보내고 있다. 박 장관은 힘들어하는 건설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또 변화무쌍한 건설시장을 확인하기 위해 건설단체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부동산 PF 위기·미분양 적체·공사원가 급등·고금리 ...
  4. 동우씨엠그룹, 임직원 승진 인사 단행 종합 주거서비스그룹 동우씨엠(대표이사 회장 조만현·사진)은 2024년 상반기 관계 계열사 임직원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승진 ▷개발사업부문장 사장 이정주 ▷주거서비스1부문장 사장 최영호 ▷주거CS총괄본부장 전무이사 기용희 ▷사업주거서비스총괄본부장 전무이사 김광용 ▷C&S사업2본부 이사대우 김경원 ▷사업본부 이사대우 ..
  5. 공정위, 특판가구 담합 적발…31개사 총 931억 과징 31개 가구 제조·판매업체들이 약 10년간 신축 아파트·오피스텔에 설치하는 싱크대, 붙박이장 등 빌트인 특판 가구 구매 입찰을 담합 해오다 공정위에 적발됐다.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는 31개 가구 제조·판매업체들이 2012년부터 2022년까지 약 10년간 24개 건설사 발주 특판 가구 입찰서 투...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